알고 싶습니다. 1 (사진교체 - 서어나무)
종명: 2
작성일 05-05-20 19:21
조회 1,014
댓글 5
본문
지난 겨울 (아래주소) 에 물어본 적이 있는 나무입니다.
http://www.wildplant.org/bbs/zboard.php?id=w_qna&page=1&page_num=30&select_arrange=headnum&desc=&sn=off&ss=on&sc=on&keyword=서어나무&no=20181&category=
대관령
댓글목록 5
어린잎에 붉은빛, 잎뒷면 잎면 맥위에 잔털, 잎 표면의 털 없음, 잎의 끝이 꼬리처럼 갈라짐.. 이상 확인해본 내용으로 미루어 자작나무과 서나무속 (서어나무속) 서어나마 (서나무)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비술나무가 아닌지요?잎은 어긋나고 나무의 수피가 회백색인
나무가 커서 위 잎도 옆에 한그루 있는 작은나무 가지 하나 꺽어 찍은것이지요..
제 생각엔 잎자루에 털이 보이고, 개서어나무 같습니다. 다시가서 확인해 보야겠네요
제 생각엔 잎자루에 털이 보이고, 개서어나무 같습니다. 다시가서 확인해 보야겠네요
열매가 아니 보이던가요?
소사나무 아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