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무슨꽃이예요?

무슨나무인가요?(후박나무)

종명: 2
작성일 05-05-19 08:29 | 1,021 | 5

본문

640 x 480

몇년전 시장에서 후박나무라고하여 구입하여 샀는데 상록이며 추위에는 좀 약한듯합니다. 이곳은 충청지방이라 추운겨울에는 약한 새순은 동상을 입고 이듬해 다시 묵은 가지에서 새순이 납니다. 후박나무로 알고 있는데 태산목이나 일본목련하고 다른 점을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목록 5

  잘은 몰라도 일본 목련은 아닙니다. 일본목련은 따로 있지요. 일본 목련은 위의 그림과는 전혀 다른 나무입니다. 후박나무가 맞는진 몰라도 추운지방에선 노지 월동이 안된다고 들었는데 말이죠.

배롱나무님의 댓글

배롱나무 이름으로 검색
  후박나무, 태산목은 상록이며
특히 후박나무는 위 사진처럼 봄에 나온 새순은 단풍처럼 붉게 물드는 특징이 있습니다.
후박나무꽃은 5-6월에 잎겨드랑이에서 황록색의 원추꽃차례가 달려 가지끝에 큰꽃이 하나씩 달리는 태산목이나 일본목련꽃과는 구별하기가 쉽습니다.
  근데 어디 공원엘 가면 태산목하고 일본목련하고 헷깔리게 써 놓았더군요. 같은나무인데도 어디는 일본목련 어느곳은 태산목, 사람마다 다르고 낙엽성을 띄는 잎이 일본목련보다 큰 나무를 태산목이라고도 하고....

무슨꽃이예요? 목록

Total 71,101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