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나무인가요?(후박나무)
종명: 2
작성일 05-05-19 08:29
조회 1,021
댓글 5
본문
몇년전 시장에서 후박나무라고하여 구입하여 샀는데 상록이며 추위에는 좀 약한듯합니다. 이곳은 충청지방이라 추운겨울에는 약한 새순은 동상을 입고 이듬해 다시 묵은 가지에서 새순이 납니다. 후박나무로 알고 있는데 태산목이나 일본목련하고 다른 점을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목록 5
잘은 몰라도 일본 목련은 아닙니다. 일본목련은 따로 있지요. 일본 목련은 위의 그림과는 전혀 다른 나무입니다. 후박나무가 맞는진 몰라도 추운지방에선 노지 월동이 안된다고 들었는데 말이죠.
후박나무, 태산목은 상록이며
특히 후박나무는 위 사진처럼 봄에 나온 새순은 단풍처럼 붉게 물드는 특징이 있습니다.
후박나무꽃은 5-6월에 잎겨드랑이에서 황록색의 원추꽃차례가 달려 가지끝에 큰꽃이 하나씩 달리는 태산목이나 일본목련꽃과는 구별하기가 쉽습니다.
특히 후박나무는 위 사진처럼 봄에 나온 새순은 단풍처럼 붉게 물드는 특징이 있습니다.
후박나무꽃은 5-6월에 잎겨드랑이에서 황록색의 원추꽃차례가 달려 가지끝에 큰꽃이 하나씩 달리는 태산목이나 일본목련꽃과는 구별하기가 쉽습니다.
jaybshim(심재병)님의 댓글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jaybshim(심재병)님의 댓글
근데 어디 공원엘 가면 태산목하고 일본목련하고 헷깔리게 써 놓았더군요. 같은나무인데도 어디는 일본목련 어느곳은 태산목, 사람마다 다르고 낙엽성을 띄는 잎이 일본목련보다 큰 나무를 태산목이라고도 하고....
태산목은 상록이고 잎에 광택이 있고, 일본후박은 가을에 낙엽이 떨어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