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 1 (병꽃나무, 붉은병꽃나무)
종명: 2
작성일 05-05-13 09:16
조회 934
댓글 7
본문
다 같은 병꽃나무인지 알고 싶습니다. (모두다 다른나무 촬영)
그리고, 병꽃나무중에 색이 붉은것을 붉은병꽃나무라고 부르는것인지..아니면 붉은병꽃나무라고 따로 있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대관령 해발 800~1200m 습하면서 볕이 어느정도 드는곳 자생..
댓글목록 7
그런데 붉어지지 않고 흰색으로피어서 흰색으로 지는 것은 그럼 무슨 병꽃입니까?
흰병꽃나무라고 하는것 같습니다.
완전히 흰색으로 피어서 흰색으로 지는 것은 흰병꽃나무지요.
인동과 병꽃나무속 "병꽃나무" "붉은병꽃나무" 감사합니다.
병꽃나무하고 붉은병꽃나무하고는 비슷하지만 서로 다르군요..
병꽃 : 황록색을 띠다 붉은색으로 변한다. 꽃받침이 깊고 가늘게 갈라진다.
붉은병꽃 : 처음부터 붉은색을 띠며 꽃색 변화가 없다. 꽃받침이 얕게 갈라진다.
상좌 : 병꽃나무 -> 황록색에서 붉은색으로 변해가는 모습
상우 : 병꽃나무 -> 처음필때의 황록색 모습
하좌 : 꽃이 피지 않아서 어떤병꽃인지 구분 어렵지만 걍병꽃으로 생각됨..^^
하우 : 처음부터 붉은색 -> 붉은병꽃나무
병꽃 : 황록색을 띠다 붉은색으로 변한다. 꽃받침이 깊고 가늘게 갈라진다.
붉은병꽃 : 처음부터 붉은색을 띠며 꽃색 변화가 없다. 꽃받침이 얕게 갈라진다.
상좌 : 병꽃나무 -> 황록색에서 붉은색으로 변해가는 모습
상우 : 병꽃나무 -> 처음필때의 황록색 모습
하좌 : 꽃이 피지 않아서 어떤병꽃인지 구분 어렵지만 걍병꽃으로 생각됨..^^
하우 : 처음부터 붉은색 -> 붉은병꽃나무
병꽃은 흰꽃에서 붉은꽃까지 섞여서 핍니다.
맨처음 흰색이다 점점붉어지구요.
하지만 붉은 빛이 꽃잎 속이 붉고 겉은 흰빛이구요.
저 붉은 병꽃은 꽃잎 겉부터 죄다 붉습니다.그렇게 저는 구별합니다.
맨처음 흰색이다 점점붉어지구요.
하지만 붉은 빛이 꽃잎 속이 붉고 겉은 흰빛이구요.
저 붉은 병꽃은 꽃잎 겉부터 죄다 붉습니다.그렇게 저는 구별합니다.
시계방향을 세번째까지는 병꽃이고 마지막은 붉은병꽃으로 보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