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수유인가요?(생강나무)
종명: 생강나무
작성일 05-03-23 13:56
조회 677
댓글 8
본문
3월 23일 완도읍 신기리 야산
댓글목록 8
그것도 구분하기 싫으면 산에있으면 생강
밭둑이나 집근처에 있으면 산수유입니다.
산수유는 도입종이라 일부러 심지 않고는 산에 없심다
밭둑이나 집근처에 있으면 산수유입니다.
산수유는 도입종이라 일부러 심지 않고는 산에 없심다
수피로 구분하기도하지만 줄기에서 가지가나온후 가지끝에 꽃이피면 산수유.
줄기바로옆에 꽃이피면 생강이라 하더이다....
줄기바로옆에 꽃이피면 생강이라 하더이다....
향이 참 좋던데, 꽤재재라니요? 생강나무가 화낼지도....ㅎㅎ
꽃차로도 아주~ 좋답니다.
꽃차로도 아주~ 좋답니다.
수피가 지저분하게 갈라지면 산수유이고요...
깨끗하면 생강나무이지요...(곰보처럼 덕지덕지하지만 산수유보다는... ^^;;)
깨끗하면 생강나무이지요...(곰보처럼 덕지덕지하지만 산수유보다는... ^^;;)
생강나무입니다...
jaybshim(심재병)님의 댓글
생강나무 동감. 멀리서 보면 똑같이 노랗게 보이더라고요.
냄새 맡아보니 쫌 꽤재재한 냄새가 나더니.... 생강나무인가보네요. 감사합니다. 꾸벅~~~
<생강나무>동감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