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초
종명: 2
작성일 05-03-07 10:36
조회 608
댓글 3
본문
잎이 하트모양이라고 사랑초라 한다고 하던데...
정확한 이름이 무엇일까요?
아래 그림의 큰 잎이 요꽃의 잎입니다.
댓글목록 3
네, 감사합니다.
화단에 기르고 있는데, 작년 봄부터 잎이 생기더만
요즘 꽃이 피고 있네요. 일부러 심은 것은 아닌데, 아마 다른 나무에 묻어 왔나봅니다.
화단에 기르고 있는데, 작년 봄부터 잎이 생기더만
요즘 꽃이 피고 있네요. 일부러 심은 것은 아닌데, 아마 다른 나무에 묻어 왔나봅니다.
사랑초로 불리우는 원예종 화초입니다(괭이밥종류). 여러해살이이고 추위에는 중부지역에서도 양지쪽마당에 심으면 월동이 가능하지만 화분에서는 방한 장치없이 실외에서 월동이 잘 안되며 실내에서 재배됩니다 꽃은 실내에서 연중 볼수 있고요 ....뿌리형태가 구근이므로 과습하게 관리하는것은 좋지않습니다...이쁘게 기르세요..^^
옥살리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