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무슨꽃이예요?

무슨 나무인지요?(서어나무)

종명: 2
작성일 05-03-03 05:31 | 806 | 9

본문

640 x 480

뿌리만 찍어와서 부탁드려도 될까요?

댓글목록 9

  사진상태로 보아하니 서어나무로 보기에는 무리가 잇ㄴ[여///
사진상의  상태로는 제가 보아온 것으로는 물박달나무다 다르 종들도 저러한 형태를 띄었습니다만...
서어나무로 판단하신 분들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계곡 상류에 있었습니다.
비자나무는 아닌것 같습니다.
제 생각엔 소사나무 같기도 한데........소사나무라고 하기엔 키가 너무 커서 아닌것 같고.
뿌리가 하도 이상해서 찍어왔습니다.
다음에 잎이 피면 다시한번 올리겠습니다.

한봉석님의 댓글

한봉석 이름으로 검색
  나무를 동정 할려면 최소한 수피라도 선명하게 보여 주시던지 아니면 꽃, 잎, 열매등을 보아야 동정이 되는 님이 올린 사진 자료는 구분해낼 고수가 과연 몇이나 될까 싶은데요~
저도 도무지 구분이 안됩니다.

한봉석님의 댓글

한봉석 이름으로 검색
  단순하게 보아서는 안되지요, 수피를 보아도 서어나무는 아니라 생각이 됩니다.
좀더 기다려 보던지 아니면 윗부분 수피라도 올려 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무슨꽃이예요? 목록

Total 71,101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