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구골나무-호랑가시나무 비교
종명: 2
작성일 05-01-01 21:09
조회 1,160
댓글 14
본문
야사모 꽃님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 한해도 많은 가르침 받겠습니다.
2005년 수업료로 약소 하지만 받아 주세요.
혹시 더 자세한 자료 필요하신분 메모 주세요.
댓글목록 14
이번 기회에 확실히 구분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고맙습니다
모르겠습니다.구골은 꽃이 하도 늦게(겨울문턱에) 피어서 열매는 구경을 못했는데요?
구골나무도 열매가 열린다 하는데 저도 아직 보진 못하였네요.
열매:핵과로서 타원형이며 길이 10∼15㎜정도이고 다음해의 4∼5월에 자흑색으로 익는다.
열매:핵과로서 타원형이며 길이 10∼15㎜정도이고 다음해의 4∼5월에 자흑색으로 익는다.
인철님. 꽃이피는데 열매가 없을수도 있나요?
그동안 궁금했던 부분을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모든선생님 새해에도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호랑가시나무 종류는 천리포수목원에 많은데 외국종까지 나무 많아....
<완도호랑가시나무>는 천리포수목원 설립자이신 고 민명갈(미국인)님이 완도에서 발견하여 보고된 종으로 알고 있스며 이사진은 완도수목원 화장실앞에서 촬영하였습니다.
완벽하게 검증된 자료는 아니니 부족함은 채워서 이해하시면 좋겠습니다.
<완도호랑가시나무>는 천리포수목원 설립자이신 고 민명갈(미국인)님이 완도에서 발견하여 보고된 종으로 알고 있스며 이사진은 완도수목원 화장실앞에서 촬영하였습니다.
완벽하게 검증된 자료는 아니니 부족함은 채워서 이해하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간단하게 호랑가시나무는 노란꽃에 빨간 열매 그리고 구골나무는 힌꽃에 열매없슴.
이렇게 구분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구분하고 있는데요....
좋은공부했습니다.
완도에 가서 호랑가시나무를 보고 무언가? 이상하다고 느꼈습니다만
역시 완도 호랑가시는 다르게 생겼군요 감사합니다
복많이 받으세요
역시 완도 호랑가시는 다르게 생겼군요 감사합니다
복많이 받으세요
완도호랑가시는 처음 봅니다.
새해 첫날이라 복채 대신에 인사로 때우렵니다. 복많이 받으셔요~
새해 첫날이라 복채 대신에 인사로 때우렵니다. 복많이 받으셔요~
역시 가뭄속에 단비라~명쾌한 사진설명이군요...지난해에 이어 감사드립니다.
박상진 교수님에 의하면 구골나무,구골목서,구골나무목서는 같은 구골나무로 취급한다 라고 하셨고,이는 산림청의 국립수목원과 한국분류학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분류와도 일치합니다.상록수님이 간단명료하게 잘 설명하셨네요...국명이 아닌 학명으로 접근해야 쉽게 풀립니다.
박상진 교수님에 의하면 구골나무,구골목서,구골나무목서는 같은 구골나무로 취급한다 라고 하셨고,이는 산림청의 국립수목원과 한국분류학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분류와도 일치합니다.상록수님이 간단명료하게 잘 설명하셨네요...국명이 아닌 학명으로 접근해야 쉽게 풀립니다.
그림자님! 고맙습니다.
비교사진을 올려줘서....
항상 건강하시고 즐거운나날이시기 바랍니다.
비교사진을 올려줘서....
항상 건강하시고 즐거운나날이시기 바랍니다.
그림자님!
구골나무 이름이 궁금 했답니다.
호랑가시나무 같은데 틀려서요.
공부하고 갑니다.
감사 감사!
구골나무 이름이 궁금 했답니다.
호랑가시나무 같은데 틀려서요.
공부하고 갑니다.
감사 감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