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무슨꽃이예요?

[re] 구골나무-호랑가시나무 비교

종명: 2
작성일 05-01-01 21:09 | 1,160 | 14

본문

640 x 480

야사모 꽃님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 한해도 많은 가르침 받겠습니다. 2005년 수업료로 약소 하지만 받아 주세요. 혹시 더 자세한 자료 필요하신분 메모 주세요.

댓글목록 14

그림자님의 댓글

그림자 이름으로 검색
  구골나무도 열매가 열린다 하는데 저도 아직 보진 못하였네요.
열매:핵과로서 타원형이며 길이 10∼15㎜정도이고 다음해의 4∼5월에 자흑색으로 익는다.

그림자님의 댓글

그림자 이름으로 검색
  호랑가시나무 종류는 천리포수목원에 많은데 외국종까지 나무 많아....
<완도호랑가시나무>는 천리포수목원 설립자이신 고 민명갈(미국인)님이 완도에서 발견하여 보고된 종으로 알고 있스며 이사진은 완도수목원 화장실앞에서 촬영하였습니다.

완벽하게 검증된 자료는 아니니 부족함은 채워서 이해하시면 좋겠습니다.
  완도에 가서 호랑가시나무를 보고 무언가? 이상하다고 느꼈습니다만
역시 완도 호랑가시는 다르게 생겼군요  감사합니다
복많이 받으세요
  역시 가뭄속에 단비라~명쾌한 사진설명이군요...지난해에 이어 감사드립니다.
박상진 교수님에 의하면 구골나무,구골목서,구골나무목서는 같은 구골나무로 취급한다 라고 하셨고,이는 산림청의 국립수목원과 한국분류학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분류와도 일치합니다.상록수님이 간단명료하게 잘 설명하셨네요...국명이 아닌 학명으로 접근해야 쉽게 풀립니다.

무슨꽃이예요? 목록

Total 71,103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