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무슨꽃이예요?

제비꽃 하나 더봐주세요.

종명: 둥근털제비꽃
작성일 11-03-30 17:18 | 1,105 | 8

본문

Canon EOS 5D, F8.0, ISO-200, 1/250s, 0.00EV, Spot, 100mm, Flash not fired, 850 x 567, 2011:03:26 16:44:53

Canon EOS 5D, F11.0, ISO-200, 1/50s, 0.00EV, Spot, 100mm, Flash not fired, 850 x 567, 2011:03:26 16:47:21

제가 판단하기가 좀 아리송 하네요?
이것도 같고......저것도 같고.  고수님들의 도움을 바랍니다.
보령의 어느 산자락 도로 비탈면에 있던 것입니다.

댓글목록 8

답글
둥근털제비꽃은 어린잎이 나올때 흰털이 뽀얗게 있는것이 아닌가요?  제가 여직 잘몾알고 있었던 건가요?
그렇다면 제 생각을 확 바꿔야 된다는 이야기인데........
아직도 헤메는 박다리.  언제나 이거다 하고 자신있게 이야기하게 될까요?  참 멀기만 합니다. ....ㅎ~
청나래님. 모개나무골님.  감사합니다~~~~.
답글
항상 박다리님 덕분에  다시 한번 정리해둔 자료를 들여다 볼때가 많답니다
박다리님 말씀처럼 둥근털제비꽃이나 이와 유사한 아욱제비꽃은 전체적으로 털이 보이는게 정설인데 이 아이는 유독 잎이 맨질해 보이는게 둥근털제비꽃의 일반적인 모습하곤 거리가 있어보입니다
아욱제비꽃과 다른점이 무었인지 다시 한번 도감을 훑어봐얄거 같습니다.
가까운 곳이면 시간차를 두고 성장해가는 모습을 담아보심은 어떨지요
저도 이 아이가 어떤 모습으로 달라질지 궁금합니다.
아욱은 월동하는 잎이 있고, 뿌리에서 번식한다.
외우고 있습니다.^^ㅎ~
비슷한 사향은 줄기가 있고, 냄새가 있고, 꽃에 중앙 부분이 다르다.^^
답글
사향제비꽃은 꽃색이 이리 엷은색이 아니고 진보라색이더군요
사향제비꽃 한번 만나봤으면 좋겠습니다
답글
사향의 꽃의 중앙부위가 어떻게 다른데요?
그리고 위는 둥근털제비
털제비인데 둥근잎이라 붙은 이름~~
나중에 꽃이 지고나면 이게 그게 맞는지 싶을 만큼 커다랗고 동그란 잎(털도 몇가닥 안보이는....)으로 변하더라구요.

오히려 잔털제비꽃이 자세히 보면 털이 더 많습니다.
꽃도 확실히 틀리고~~~
아욱은 울릉도만 있는거 맞죠?
사향은 본적이 없으니 말도 못하지만....
이참에 저짝 공부합시다에서 제비꽃을 다시 다뤄서 끝을 볼까요?

무슨꽃이예요? 목록

Total 71,103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