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무슨꽃이예요?

이름좀 알려주십시오.

종명:
작성일 10-10-04 11:53 | 593 | 2

본문

Canon EOS 5D, F3.5, ISO-200, 1/200s, -1.67EV, Unknown, 100mm, Flash not fired, 600 x 900, 2010:10:03 11:17:39

Canon EOS 5D, F14.0, ISO-200, 1/6s, -1.33EV, Unknown, 100mm, Flash not fired, 900 x 600, 2010:10:03 11:23:03

역시 옥계계곡에 있던 초오아속의 꽃입니다.  키가 아주 자그마한.....약 20cm.
다른 초오아속과는 분명 다른것 같은데 도무지............
전체에 꽃부위 말고는 털이 안보이는 모습. 소화경에는 털이랄수도 없는 희끗한 정도.
부탁합니다.


답변에 꽃의 암술부위와 줄기 아랫부분의 잎 접사사진을 올려 보겠습니다.

댓글목록 2

저도 비슷한 모습을 담아 놓고...
공부...에 공부를 거듭했지만, 한계를 느끼고 손놓고 있는 중입니다.^^

투구꽃 외에는 같다 붙일 것이 없어서...
투구꽃은 잎이 손같이 갈라지고...등등..에서 투구꽃이 아니라고 열심히 찾았지만
지금은 포기중...^^
투구꽃과 돌쩌귀는 전문가들도 구분하기 어렵다고 하여
걍 포기하고 제가 담은 꽃을 투구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무슨꽃이예요? 목록

Total 71,103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