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무슨꽃이예요?

이름좀 알려주십시오.

종명: 자병취
작성일 10-09-08 21:46 | 573 | 18

본문

Canon EOS 5D, F7.1, ISO-200, 1/125s, -1.00EV, Spot, 100mm, Flash not fired, 600 x 900, 2010:09:08 12:19:10

Canon EOS 5D, F11.0, ISO-200, 1/15s, -1.00EV, Spot, 100mm, Flash not fired, 600 x 900, 2010:09:08 12:23:27

고산에 있는 이 식물의 이름이 뭔지요?
줄기나 잎 전체에 흰털이 많더군요.
부탁합니다.

댓글목록 18

서덜취가 아닌 것이
각시취 아닐까요?

쓰고 보니...너무 무책임 한 듯 싶어
공부 하고 와야 되나 봅니다. 퓨 ~ 퓽  =3==3
에구...각시취 라는 말은 왜 나왔을까요?

"버들분취" 하고 비슷한데 잎자루가 틀린 듯 싶으네요...
우우 시간 많이 까먹는데, 재미는 있네요^^

도서관에서 보았다고 생각했더니
그곳에서 담아 놓고 이름을 못 달고 있는 녀석이군요^^
답글
버들분취와는 상당히 거리가 먼데요? ㅎ~.  차라리 조뱅이하고 더 가깝지 않나요?  꽃이야 분취종류가 다 비슷하잖아요.
^^ "산각시취"로 보여 집니다.
맞아야 될텐데요^^

잉잉 산각시취 아닙니다.
제가 얼마전 공부했는데...까맣게 잊어서...
답글
산각시취는 줄기에 날개가 있다고 되어있는데요?  이건 없거든요.
그리고 잎 가장자리에 톱니가 있다는데 이것은 밋밋한 모양이고요.
자병취가 맞는것 같습니다. 이걸 석개재에서 담았는데 자생지가 자병산. 육백산. 석개재라고 되어있는걸 보니.....
다른 답변을 기다려봅니다.
자병취 확실 한 듯 합니다.

  꽃은 분홍빛을 띤 자주색으로 타원형의 두상화서가 산방상으로 화축 위에 달린다.
 
  줄기에 털이 빽빽이 나고, 잎면에 갈색 털이 있다.
분취 종류 중 산傘(우산산)방상으로 꽃이 달리는 건 드문가 싶습니다.

한국특산종이라는데 귀한꽃을 담아 오셨습니다.^^
설님. 감사합니다. ㅎ~
박다리. 설용화는 머리가 터져나가는데 스피드님은 숙제 안한다고 안달복달하니.........그 숙제 언제까지 계속해야 되우?
오늘 석개재. 만항재에서 데리고온 아이들 아직 세수도 몾하고 있수. ㅎㅎㅎ~

무슨꽃이예요? 목록

Total 71,101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