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좀 알려주십시오.
종명: 자병취
작성일 10-09-08 21:46
조회 573
댓글 18
본문
Canon EOS 5D, F7.1, ISO-200, 1/125s, -1.00EV, Spot, 100mm, Flash not fired, 600 x 900, 2010:09:08 12:19:10
Canon EOS 5D, F11.0, ISO-200, 1/15s, -1.00EV, Spot, 100mm, Flash not fired, 600 x 900, 2010:09:08 12:23:27
고산에 있는 이 식물의 이름이 뭔지요?
줄기나 잎 전체에 흰털이 많더군요.
부탁합니다.
줄기나 잎 전체에 흰털이 많더군요.
부탁합니다.
댓글목록 18
서덜취가 아닌 것이
각시취 아닐까요?
쓰고 보니...너무 무책임 한 듯 싶어
공부 하고 와야 되나 봅니다. 퓨 ~ 퓽 =3==3
각시취 아닐까요?
쓰고 보니...너무 무책임 한 듯 싶어
공부 하고 와야 되나 봅니다. 퓨 ~ 퓽 =3==3
에구...각시취 라는 말은 왜 나왔을까요?
"버들분취" 하고 비슷한데 잎자루가 틀린 듯 싶으네요...
우우 시간 많이 까먹는데, 재미는 있네요^^
도서관에서 보았다고 생각했더니
그곳에서 담아 놓고 이름을 못 달고 있는 녀석이군요^^
"버들분취" 하고 비슷한데 잎자루가 틀린 듯 싶으네요...
우우 시간 많이 까먹는데, 재미는 있네요^^
도서관에서 보았다고 생각했더니
그곳에서 담아 놓고 이름을 못 달고 있는 녀석이군요^^
버들분취와는 상당히 거리가 먼데요? ㅎ~. 차라리 조뱅이하고 더 가깝지 않나요? 꽃이야 분취종류가 다 비슷하잖아요.
도감의 자병취라는것 하고 비슷한것 같은데 고수님들 확인좀 해줘유~.
숙제는 언제 할려우? ㅋㅋ
지금 바빠서 숙제할시간이 없네요? ㅎㅎㅎ~. 낼 아침에 등교해서 벌슬라요.
제 도감에는 자병취가 없네요^^
^^ "산각시취"로 보여 집니다.
맞아야 될텐데요^^
잉잉 산각시취 아닙니다.
제가 얼마전 공부했는데...까맣게 잊어서...
맞아야 될텐데요^^
잉잉 산각시취 아닙니다.
제가 얼마전 공부했는데...까맣게 잊어서...
산각시취는 줄기에 날개가 있다고 되어있는데요? 이건 없거든요.
그리고 잎 가장자리에 톱니가 있다는데 이것은 밋밋한 모양이고요.
그리고 잎 가장자리에 톱니가 있다는데 이것은 밋밋한 모양이고요.
빨랑 가위가지고 가서
톱니좀 만들어요.
설님 머리 터지기전에..ㅋㅋㅋ
톱니좀 만들어요.
설님 머리 터지기전에..ㅋㅋㅋ
자병취가 맞는것 같습니다. 이걸 석개재에서 담았는데 자생지가 자병산. 육백산. 석개재라고 되어있는걸 보니.....
다른 답변을 기다려봅니다.
다른 답변을 기다려봅니다.
자병취 확실 한 듯 합니다.
꽃은 분홍빛을 띤 자주색으로 타원형의 두상화서가 산방상으로 화축 위에 달린다.
줄기에 털이 빽빽이 나고, 잎면에 갈색 털이 있다.
꽃은 분홍빛을 띤 자주색으로 타원형의 두상화서가 산방상으로 화축 위에 달린다.
줄기에 털이 빽빽이 나고, 잎면에 갈색 털이 있다.
ㅋㅋ 두분 공부하는 모습 재미있네요..^^
분취 종류 중 산傘(우산산)방상으로 꽃이 달리는 건 드문가 싶습니다.
한국특산종이라는데 귀한꽃을 담아 오셨습니다.^^
한국특산종이라는데 귀한꽃을 담아 오셨습니다.^^
설님. 감사합니다. ㅎ~
박다리. 설용화는 머리가 터져나가는데 스피드님은 숙제 안한다고 안달복달하니.........그 숙제 언제까지 계속해야 되우?
오늘 석개재. 만항재에서 데리고온 아이들 아직 세수도 몾하고 있수. ㅎㅎㅎ~
박다리. 설용화는 머리가 터져나가는데 스피드님은 숙제 안한다고 안달복달하니.........그 숙제 언제까지 계속해야 되우?
오늘 석개재. 만항재에서 데리고온 아이들 아직 세수도 몾하고 있수. ㅎㅎㅎ~
이제 메인(전초)방에 올리시지요..^^ ㅋㅋ
안그래도 올리고 왔수. ㅎ~
저쪽 게시물좀 보고와서 댓글 다시지..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