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깨잎나무
작성일 10-08-15 17:11
조회 808
댓글 5
추천수: 0
본문
Canon EOS 50D, F3.2, ISO-160, 1/1250s, 0.00EV, Spot, 90mm, Flash not fired, 600 x 900, 2010:08:12 11:49:48
Canon EOS 50D, F3.2, ISO-160, 1/1000s, 0.00EV, Spot, 90mm, Flash not fired, 600 x 900, 2010:08:12 11:50:01
Canon EOS 50D, F3.2, ISO-160, 1/1600s, 0.00EV, Spot, 90mm, Flash not fired, 600 x 900, 2010:08:12 11:50:35
?
댓글목록 5
좀깨잎나무가 아니던가요?
거북꼬리꽃은 암수 한그루이며, 잎겨드랑이에 이삭꽃차례가 달리고 녹색이며 꽃자루는 없다고 했으니까요.
반면 좀깨잎나무의 줄기는 붉은빛이 돌고, 잎은 마주나며
끝은 꼬리처럼 길고 가장자리에는 큰 톱니가 있으며 잎자루는 길고
수꽃차례는 줄기 아래쪽 암꽃차례는 줄기 윗쪽에서 따로 따로 수상꽃차례를 이루며 핀다는것이 신기 했습니다.
거북꼬리꽃은 암수 한그루이며, 잎겨드랑이에 이삭꽃차례가 달리고 녹색이며 꽃자루는 없다고 했으니까요.
반면 좀깨잎나무의 줄기는 붉은빛이 돌고, 잎은 마주나며
끝은 꼬리처럼 길고 가장자리에는 큰 톱니가 있으며 잎자루는 길고
수꽃차례는 줄기 아래쪽 암꽃차례는 줄기 윗쪽에서 따로 따로 수상꽃차례를 이루며 핀다는것이 신기 했습니다.
볼수록 어렵기만 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아직 좀깨잎나무. 모시풀. 거북꼬리풀을 구분을 몾하고 있답니다. 너무 어렵네요.
좀깨잎나무야 밑부분이 목질이라 구분한다해도 만만치 않더군요.
사진은 멋지게 담으셨네요. 쉽지 않죠? ㅎ~
좀 긴 타원형의 모습과 끝부분이 단조로운 모습에서 좀깨잎나무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좀깨잎나무야 밑부분이 목질이라 구분한다해도 만만치 않더군요.
사진은 멋지게 담으셨네요. 쉽지 않죠? ㅎ~
좀 긴 타원형의 모습과 끝부분이 단조로운 모습에서 좀깨잎나무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으흐흐흐..고것 구분하몬 고참 반열로 진입한다 캅디더......푸히히히...
속시원히 들여다 볼 수 있는 자료가 없네요...
그저 비슷비슷...
현장에서 공부할 수 있다면....~~
감사합니다..
그저 비슷비슷...
현장에서 공부할 수 있다면....~~
감사합니다..